신피부칼럼

신피부과의원은 50년의 전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여러분의 건강하고 행복한 내일을 위해 항상 노력합니다.

  • 신피부칼럼
Home > 신피부칼럼 > 신피부칼럼

신피부칼럼

문신제거
첨부파일




조회수 3985 작성일 2006년 11월 21일 20시 36분

문신이란 피부에 색소를 주입하여 신체에 영구적인 그림이나 글씨를 새기는 것으로 무척 오랜 역사를 가진 풍습이다.

사나이다움을 과시하기 위해 온몸에 용이나 호랑이 그림을 새겨넣는 사람도 있고 어떤 단체에서는 서로간의 단결을 도모하기 위해 문신을 새기기도 하며 친구 사이, 또는 연인들끼리 우정이나 사랑의 맹세로 상대방 이름의 첫글자를 새기기도 한다.

최근에는 미용문신이라 하여 매일같이 눈썹화장을 하는 번거로움을 피하기 위해 눈썹에 문신을 넣는 여성들이 상당히 많다. 아무리 잘 새겨진 문신이라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후회를 하기 마련이다.

레이저 광선을 이용한 피부질환 치료술이 최근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는데, 이는 문신제거에도 이용되고 있다. 큐 스위치 엔디야그 레이저(Q-switched Nd:YAG laser)는 정상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진피층에 존재하는 문신색소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흉터 없이 문신을 제거할 수 있는 획기적인 기종의 하나이다. 레이저 치료의 장점은 기존의 방법들에 비하여 치료효과가 월등히 높고 치료 후의 흉터나 과색소 침착으로 인한 부작용이 적으며, 치료기간이 단축되어 환자들의 일상생활에 부담이 적다는 점이다.

레이저로 문신을 치료하는 경우 색소의 깊이와 병변의 크기에 따라 1회 치료로 끝나는 경우도 있으나 대개 1-2개월 간격으로 여러번을 치료하게 된다. 1회 시술에 걸리는 시간은 약 10분 정도이며 치료 후 즉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그러나 치료 부위에 딱지가 앉으므로 약 1주일간은 주의가 필요하다. 통증이 별로 없어서 마취는 하지 않는다.

목록